CBR250 R
아직까지 중고로 구입이 가능하고 cbr125 만큼 저렴합니다.
포지션 자체가 핸들이 위로 있어 타기 편합니다
시내에서도 타기 편하고 장거리 까지도 타기 편하고
차량이 가볍고 주행 밸런스 무게 배분이 잘 돼있고
디자인도 지금 나오는 모델에 비해서 딸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옛날 모델인 만큼... led가 아닌 전구인 게 단점입니다
"포지션이 타기 편안하고 피로도가 적어야 한다" 라고 한다면 훌륭한 바이크
ABS라던지 전자장비 자체가 옛날 바이크기 때문에 요즘 바이크에 비해서 좀 딸리는 건 사실
스타일이 R보다는 F에 가가운 스타일의 레플리카
뒤 서스는 괜찮은데 앞 서스는 정립식 서스라서 조금 무를 수는 있습니다.
CBR300R
라이트 부분만 조금 다르고 토크가 좀 더 좋아졌는데 타는 스타일이나 이런 건
CBR250과 틀린 걸 모르겠습니다.
ZX250R 닌자 250
닌자 250은 2기통이라 초반 속도는 CBR 같은 단기통보단 별로지만
중간 후반부터는 완전 압승입니다.
이 모델도 마찬가지로 핸들 포지션이 위라서 타기 편합니다.
장거리도 별로 힘들지 않고 밸런스가 좋은 편이나 2기통이라 CBR보단 좀 무거워서
좀 묵직하게 나가는 느낌이 있습니다.
ZX300R 닌자 300
ABS가 달렸고 250과 디자인 쪽으로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브레이크도 좋고 주행성능도 준수하지만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생각보다 인기는 많이 없었지만 돈에 관계없이 쿼터를 탄다면... 에서는 닌자 선호도가 좋았습니다.
ZF-R3
개인적으로 쿼터에선 R3가 최고지 않나 싶습니다.
가격 디자인 등 모든 게 준수하고 r3가 나타나면서 쿼터급 시장이 확 변했습니다.
정확한 cc는 321cc입니다.
닌자 300은 39마력 R3는 42마력 게임이 안되고 닌자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며
성능도 좋고 디자인도 뛰어남
초보들이 쿼터급으로 올라갈 때 R3로 가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핸들 포지션도 살짝 위라 편하고 2기 통에 출력이 좋습니다.
MT-03 네이키드
R3랑 같은 엔진이고 디자인도 괜찮은 편 같습니다.
다만 핸들 포지션이 조금 불편해서 순정보단
옵션으로 핸들을 바꾸는 게 좋습니다...
CB300R 네이키드
CBR300과 엔진이 비슷하나 좀 더 좋아졌습니다.
사실 MT-03에 밀려버려서 별로 할 말이 없습니다...
이런 디자인이나 단기통을 좋아하면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성능이나 가격 위주로 선택하려면 MT-03를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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