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

정말 이쁜 전기 스쿠터 추천 주행거리까지 길다? 블루샤크

블루 샤크 코리아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전기 스쿠터인 블루 샤크

출처 - 블루샤크 홈페이지

블루 샤크 코리아의 모델 블루샤크 R1 모델인데요

지금까지 나온 전기바이크들의 대부분은 주행거리가 많이 짧았던 게 사실인데

블루샤크 R1의 경우는 무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6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왜 주행거리가 이렇게 길까? 했더니 듀얼 배터리를 장착했군요... 완충까지 3시간 이내 라는데 놀랍네요)

25˚ 경사를 오를 수 있고 최고 속도는 시속 80km 수준으로 가솔린 스쿠터와 비교해도

전혀 딸리지 않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블루샤크와 일반 모델들의 차이점은 최첨단 영구자석 기어 모터가 탑재되어

일반적인 뒷바퀴 구동 휠 허브 모터 방식의 제품보다 월등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또 기존의 벨트 및 체인 구동 방식과 비교하여 블루 샤크의 합금 기어는 자동차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소재와 구조로 이루어져 탁월한 가속 성능과 내구성을 보증한다고 하네요

출처 - 블루샤크 홈페이지 (이쁘다...물론 스쿠터가...)

블루샤크 에는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이중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는 연동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어떤 브레이크 레버를 당겨도 두 바퀴를 동시에 제동력을 전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5가지의 운행 모드를 제공합니다.

3가지의 일반 주행모드, 에코 주행모드 그리고, 터보 부스터 모드

일반 바이크와 달리 전기바이크는 소리가 너무 조용해서 장점이라면 장점이지만

사고위험이 커서 저는 별로 안 좋게 보는데요,

블루샤크는 가상 엔진 소리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최첨단(?) 답게 앱으로 바이크 관리가 가능한데요,

다양한 정보위치, 원격제어, 주행 통계, 배터리 상태, 차량 이상 유무를

스마트폰에서 편리하게 확인 가능하고 키가 없어도 지문인식을 통해 바이크를

잠그거나 해제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012
출처 - 블루샤크 홈페이지

블루샤크에는 탁월한 라이딩 보조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는데요,

기본으로 장착된 2 채널 블랙박스, 초음파 센서로 감지한 차간 거리 및 차량 접근

정보를 HD 디스플레이로 전달한다고 합니다.

또 블루샤크의 최첨단 센서들은

가속도, 온도, 조명, 압력 등의 정보를 라이더에게 제공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

저도 한번 시승을 해보고 싶네요... 사고 싶다...

 

블루샤크 공식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https://bluesharkkorea.com/